2021/02/122 누군가 한명만 이기는 경쟁을 그만 하길 바랍니다. 제로섬 경쟁은 이제 그만 멈추어야 합니다. 성인으로서 삶이라는 게임은 우리에게 찾아내야 할 수많은 깃발을 던져주었습니다. 승진, 직급, 보너스, 새로운 일, 새 차. 특별 휴가 등이 우리가 거둔 성과들이었습니다. 그 외의 것들로는 만족감, 우정, 성취감, 활력 등이 있었습니다. 아무런 성취동기도 없는 삶, 즉 찾아야 할 깃발이 전혀 없는 삶은 정말 어둡고 우울할 것입니다. 하지만 깃발 자체가 목표가 되거나 반드시 다른 사람들을 이기는 것이 목표가 될 경우, 상황이 나쁘게 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때로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도 있겠지만, 자기 자신을 이기는 것이 아니라 항상 남의 승리를 저지하는 것이 목표가 된다면 우리는 내적인 공허함만을 느낄 것입니다. 가족이나 지역사회, 조직에서의 경쟁은 심각한.. 카테고리 없음 2021. 2. 12. 이기기 위해 누군가를 꼭 패배시킬 필요는 없다 패배와 승리를 인생에서 찾지 않길 바랍니다. 어린 시절 우리 가족은 미시간 주 앤 아버 인근에 위치한 작은 마을의 한 골목에서 살았습니다. 해마다 여름밤이면 우리 집이 잇는 블록은 아이들로 북적거렸습니다. 우리들은 주로 게임을 하곤 했는데, 그중에서 가장 즐겼던 것이 바로 '깃발 찾기'게임이었습니다. 서른 명 가량의 아이들이 담벼락 뒤에 모여 있는 동안 술래인 아이는 붉은색 깃발을 한쪽 모서리만 살짝 보이게 숨겼습니다. 이 깃발을 숨길 수 있는 장소는 우리 집이 있는 블록의 수천 군데를 비롯해서 뒤쪽의 언덕이 있는 곳 어디라도 될 수 있었습니다. 이 게임 목표는 가장 먼저 깃발을 찾아내는 것이었습니다. 함성과 함께 게임이 시작되면, 우리는 깃발을 숨겼으리라고 의심되는 장소를 향해 달려가면서 서로의 발에 .. 카테고리 없음 2021. 2. 12. 이전 1 다음 💲 추천 글